[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중)와 청연우리병원 (대표원장 박재석)은 15일 오후 2시 순천시 소재 청연우리병원에서 지역사회의료복지 향상 및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의료전문봉사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순천시자원봉사센터와 청연우리병원은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자원봉사활동의 발전과 활성화를 도모하고, 의료기관의 전문역량과 사회공헌사업에 적극 협력해 지역사회에서의 기부 및 자원봉사문화를 상호간에 확산시킨다 는 내용의 협약서에 서명, 자원봉사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자원봉사자를 위한 할인가맹점 가입과 앞으로 순천시 자원봉사센터의 지역연계 사업 등 지역사회와 기업의 상생발전, 기업의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통한 지역공동체 건설로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공동의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박재석 대표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자원봉사자들에게 의료혜택을 주게 되어 전문의로서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랑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일중 소장은 “ 지역 의료인들이 의료전문 자원봉사영역에 참여해 더불어 사는 사회조성에 동참하고,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의료기관이 많아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청연우리병원의 할인가맹 내용은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자에 발급되는 자원봉사카드 소지자에 한해 양·한방 일정부문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의사항은 순천시 자원봉사센터 749-3845(박공주 팀장)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