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신영증권은 14일(수) 오후 3시 분당지점에서 '플랜업 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해외 시장 투자를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는 임정근 신영증권 상품전략본부 이사가 해외 랩 상품인 '플랜업 와이드 모트(Wide Moat) 20 랩'을 주제로 강의한다.
'플랜업 와이드 모트 20 랩'은 세계적인 투자리서치 기관인 미국 모닝스타가 자문하는 랩 상품이다. 1600여개의 글로벌 주식에 대해 170명의 애널리스트들이 '경제적 해자'에 기반한 독자적인 가치평가 모형에 따라 가장 저평가된 20개 종목에 투자한다. '경제적 해자'란 워렌버핏이 처음 사용한 말로 높은 진입장벽과 확고한 경쟁 우위로 독점적 지위를 가진 기업을 뜻한다. 중세시대 적으로부터 성을 보호하기 위해 파놓은 못 '해자(Moat)'에서 유래한 용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일반투자자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와이드 모트(Wide Moat)의 개념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와이드 모트에 해당하는 종목들을 예로 들어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또 상품의 실제 포트폴리오 구성종목들을 보여주고 운용 방법에 대해 설명함으로써 투자자들의 신뢰를 높일 예정이다. 국내와 해외시장의 내년 전망을 살펴보며 고객에게 맞는 투자전략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시간도 갖는다.
임정근 신영증권 상품전략본부 이사는 "이번 설명회는 국내 경제의 저성장 기조 속에서 해외투자를 통해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원하는 개인 투자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영업점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신영증권 분당지점(031-718-1100)으로 하면 된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