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이스타항공이 지상조업까지 사업분야를 확대한다.
이스타항공은 탑승 수속과 발권, 예약 등 여객 운송 등 지상조업 제반 업무를 맡는 공항여객 서비스 자회사 '이스타포트(EASTARPORT Co.,Ltd.)'를 설립했다고 13일 밝혔다.
여객 운송부문의 자회사 이스타포트는 자본금 3억원에 이스타항공(주)가 100% 출자 했다. 1월8일부로 군산시에 법인 설립됐다. 본사와 각 공항지점에서 근무하는 114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됐다.
이스타포트의 주 업무는 고객을 맞이하는 최일선 부서로 공항에서 여행서류 및 항공권 발권 확인, 좌석배정, 위탁수하물 탁송, 항공기 탑승 관리 안내 서비스와 예약업무를 맡는 운송부문이다.
김포공항을 비롯해 각 공항에서 항공기 경정비 등 지상조업과 안전운항 지원 등의 업무를 맡는다.
이스타항공은 그간 여객 운송 부문을 외부업체에 아웃소싱으로 운영해왔다.
최종구 이스타포트 대표(부사장)은 "공항여객서비스 업무의 표준화와 인력교육 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엄격한 적용, 인력 충원의 안정화 등 서비스 품질향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이스타포트 자회사 설립으로 항공 관련 분야 신입사원 채용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스타항공 자회사인 이스타포트는 오는 2월1일 사무실 개소식을 갖고 여객 운송부문 업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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