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문상필 의원,공감대 형성 위한 정책간담회 투어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문상필 의원,공감대 형성 위한 정책간담회 투어 실시 문상필 의원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문상필 광주광역시의원(민주·북구3)은 광주시 교육현안에 대한 지역의 의견을 청취하고 교육발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12일 가정어린이집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정책간담회 투어 및 현장방문’을 실시한다.


문상필 시의원은 “활력 넘치는 광주공동체를 만들고 마을이 학교이고 학교가 마을인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학부모 등 교육에 대한 지역사회의 고민과 여론을 청취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이번 정책간담회 투어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문 의원은 “아이들의 교육 문제는 교육청과 광주시, 그리고 지역사회 모두의 숙제다”며 “광주 교육발전을 위해서는 교육자치와 일반자치를 별개로 보고 있는 행정의 인식 문제를 개선하고 지역사회의 역할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번 정책간담회 투어를 통해 진정으로 아이들을 위한 교육은 무엇인지,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우리 모두가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만들어 보려고 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이번 정책간담회 투어 및 현장방문을 통해 수렴된 의견은 광주시 교육발전을 위해 2015년 의정활동 과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