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중국 신생 스마트폰 제조업체 샤오미(小米)가 지난해 스마트폰 판매량을 6110만대로 발표했다.
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샤오미의 레이쥔(雷軍)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자신의 마이크로블로그 웨이보를 통해 샤오미의 지난해 스마트폰 판매량이 6110만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3년 판매량 1870만대 보다 세 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레이 CEO는 이와 함께 샤오미가 지난해 743억위안(미화 119억7000만달러)의 매출(세금 포함)액을 기록했다면서 1년 전 보다 매출액이 두 배 이상으로 늘었다고 전했다. 또 샤오미가 인도 시장 진출 5개월 만에 인도 스마트폰 판매량이 100만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무서운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샤오미는 최근 11억달러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에 따라 회사 기업가치는 460억달러로 스타트업 기업 중에서는 몸값이 가장 높아졌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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