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NHN엔터, '크루세이더 퀘스트' 글로벌 300만 다운로드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9초

애플 앱스토어 19개국과 구글 플레이 글로벌 피쳐드로 해외 매출 청신호
북미 지역 강세와 함께 태국/싱가폴/대만 동남아시아 3개국도 신장세 뚜렷

NHN엔터, '크루세이더 퀘스트' 글로벌 300만 다운로드 돌파 크루세이더 퀘스트, 글로벌 300만 다운로드 돌파
AD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스마트폰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글로벌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지난 11월 구글 플레이에 이어 12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됐다. 초창기 콘솔 명작 게임들을 연상케 하는 픽셀아트 그래픽과 3-Match 방식의 룰, 여신을 구하는 탄탄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피쳐드를 받아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데 이어 지난달 31일에는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한국을 제외한 글로벌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40%를 상회한다"면서 "이 가운데 미국과 캐나다 매출이 전체의 20%를 차지할 만큼 북미 지역 이용자 반응이 뜨겁다"고 말했다.

동남아시아 권역의 반응도 기대 이상이다. NHN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태국과 싱가폴, 대만의 3개국 매출도 전체의 15%에 달하며 이 3개 국가의 신규 유입 역시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글로벌 3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4일까지 매일 접속 보상 이벤트가 열린다. 황금 계약서와 보석, 고기, 명예 등 푸짐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용사 뽑기 할인 이벤트로 황금 계약서와 클래스 별 계약서 비용이 2일까지 한시적으로 인하되며, 보석 구매 시 추가 보너스 보석과 명예를 함께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http://hgurl.me/alT) 가능하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rusadersQuest.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