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34회 전남교육상 시상

시계아이콘00분 4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제34회 전남교육상 시상 제34회 전라남도교육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오는 30일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제34회 전라남도교육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오는 30일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수상자는 나주중앙초등학교 이정희 교장, 전라남도교육청 곽종월 교육국장, 목포공공도서관 이한근 관장, 순천대학교 최종근 교수, 성요셉여자고등학교 노헤레나 교장이 그 주인공이다. 시상식에는 장만채 교육감,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김탁 위원장, 수상자 가족, 도교육청 직원이 참석했다.


전라남도교육상은 전라남도교육감 표창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도민의 사표가 되고 전라남도 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소속공무원과 사립교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5명이내를 매년 12월에 수여하고 있다.

이정희 교장은 교장 재직 시 학교평가 최우수 학교와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하였고, 교육전문직원 재직 시 현장지원중심 교육행정 업무를 추진하였다.


곽종월 교육국장은 교장 재직 시 현장중심 교육정책을 수립하여 교육공동체 만족도 및 신뢰도를 제고하고, 해남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재직 시 자치단체와의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기반을 조성하였다.


이한근 관장은 전라남도교육청 조직 진단·개편을 추진해 효율적인 행정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체제와, 광주 전남 공동 혁신도시의 교육기반을 구축하였다.


최종근 교수는 ‘SOS 건강한 어린이 만들기 프로젝트’ 공동운영자이고, MC교육시스템 정책개발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였으며, 우리 교육청 특성화고등학교의 취업률 1위를 달성하는데 공헌하였다.


노헤레나 교장은 다양한 해외탐방 장학제도와 다문화 예비학교 등을 운영하여 농촌지역 학생들의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장만채 교육감은 이날 시상식을 마친 후 전남교육 발전 공로자에 대한 예우와 명예를 드높이기 위해 청사 1층에 설치된 ‘명예의 전당’에서 전남교육상 수상자와 함께 헌액식을 가졌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