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현정, 결국 서울시향 대표 사퇴…사퇴하며 밝힌 입장 들어보니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박현정, 결국 서울시향 대표 사퇴…사퇴하며 밝힌 입장 들어보니
AD


박현정, 결국 서울시향 대표 사퇴…사퇴하며 밝힌 입장 들어보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폭언·성희롱' 논란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박현정 서울시립교향악단(서울시향) 대표이사가 논란 끝에 29일 사퇴했다.


이날 오후 박 대표는 서울시향 5층 연습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부로 서울시향 대표이사직에서 사퇴하고자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그는 "저 개인의 명예회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도 "세금으로 운영되는 우리의 서울시향이 비정상적으로 운영된 것이 견디기 힘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마녀사냥식 몰이로 많이 다쳤고 공정하지 못한 일방적인 조사로 많이 힘들었다. 억울한 것이 많지만 일단 묻고 떠난다"며 "진실은 언젠가는 밝혀질 거라 믿고 있다. 서울시향이 건전하고 투명한 조직, 성숙한 모습으로 발전할 수 있게 되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달 초 서울시향 직원들의 요청으로 박 대표의 직원 성희롱, 폭언 등 인권침해 여부를 조사해온 서울시 시민인권보호관은 지난 23일 이 같은 의혹이 사실로 확인됐다며 서울시장에게 박 대표를 징계하라고 권고했다.


이에 따라 서울시향 이사회는 오는 30일 박 대표의 해임안을 상정해 처리할 예정이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박현정 서울시향 대표 사퇴, 결국 물러나는구나" "박현정 서울시향 대표 사퇴, 대박이다" "박현정 서울시향 대표 사퇴, 뭐가 진짜야" "박현정 서울시향 대표 사퇴, 진실 밝혀지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