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안군, 해넘이·해맞이 행사 ‘풍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노상래]

무안군, 해넘이·해맞이 행사 ‘풍성’ <무안군 해제면 도리포>
AD


무안군이 을미년 새해를 맞아 소망 기원과 함께 이웃들과 정을 나누는 ‘해넘이·해맞이’ 행사를 풍성하게 마련한다.

해넘이와 해맞이를 한 곳에서 맞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해제면 도리포에서는 31일 해넘이 행사를 시작으로 송년콘서트를 비롯해 관광객 과 주민들이 어우러져 준비한 음식 등을 나누며 노래자랑과 송구영신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또 새해 아침에는 해맞이 행사와 함께 ‘소망풍선 날리기’를 비롯해 ‘도리포 숭어축제’가 열려 겨울바다의 참맛을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안읍 청년회 주관으로 처음 열릴 ‘연징산 해맞이 행사’는 승달산 자락에 있는 나지막한 산이지만 굽이쳐 흐르는 영산강에서 떠오르는 일출은 장관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접근성이 좋아 많은 주민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청년회에서는 새해 아침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떡국 등을 준비한다.


초의선사 탄생지인 삼향읍 봉수산에서는 애향 초의회와 초의청년회 공동 주관으로 ‘봉수산 해맞이 행사’가 열리며 떡국 나눔, 석화구이, 고구마 구워먹기, 무료녹차 시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운남면 영해공원에서는 운남면 여성단체협의회와 운남면 청년회 주관으로 ‘영해공원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달집 태우기를 비롯해 난타 공연, 소망풍선 날리기, 새해 시루떡 봉덕, 석화(굴) 및 고구마 구워먹기,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준비돼 있다.




노상래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