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 청소년들 인생 멘토들과 5일간 캠프 간다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성북구, 고등학교 1~2학년 대상으로 19일부터 5일간 고려대학교와 함께하는 '2014 성북구 청소년 인문학·진로 캠프'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고민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19일부터 24일까지 고려대학교와 함께하는 '2014 성북구 청소년 인문학·진로 캠프'를 운영한다.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도와줄 이번 인문학 캠프는 토요일을 포함한 5일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고등학교 1~2학년 100여명을 대상으로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과 고려대학교 캠퍼스 전역에서 진행된다.

19일 개강식은 조대연 고려대 평생교육원장과 한용진 고려대 사범대학장의 ‘청소년의 개척정신과 도전정신’ 특강으로 시작됐다.


24일까지 ‘인성’ ‘창의성’ ‘문학’ ‘역사’ ‘철학’ 등 매일 다른 인문학 테마를 주제로 고려대· 경희대· 선문대 교수들의 명강의가 펼쳐진다.

수강료와 중식은 전액 무료다.

성북 청소년들 인생 멘토들과 5일간 캠프 간다 인문학 캠프
AD


이번 캠프를 위해 12명으로 구성된 ‘고려대학교 인문학 멘토단’이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과 인생 상담을 적극적으로 도와준다.


특히 22일에는 고려대학교의 캠퍼스 전역을 함께 견학할 예정이다.


23일 허동현 경희대 교수의 ‘역사와 역사의식, 역사에서 배우는 지혜’ 강의는 점점 취약해지는 청소년들의 역사의식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24일 코리아뮤직소사이어티의 오케스트라 기념공연은 청소년들의 감성을 충전해 줄 것이다.


김영배 구청장은 캠프 진행에 앞서 “지역 내 대학교의 우수 인적자원과 인프라를 활용, 고등학생들이 세상과 소통하며 사고능력을 키워 스스로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하고 인문학을 통해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고자 이번 캠프를 준비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 25.11.1809:52
    홍장원 "거의 마무리 국면…안타깝기도"
    홍장원 "거의 마무리 국면…안타깝기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마예나 PD 지난 7월 내란특검팀에 의해 재구속된 윤석열 전 대통령은 한동안 법정에 출석하지 않았다. 특검의 구인 시도에도 강하게 버티며 16차례 정도 출석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 윤 전 대통령의 태도가 변한 것은 곽종근 전 육군 특수전사령관이 증인으로 나온 지난달 30일 이후이다. 윤 전 대통령은 법정에 나와 직접

  • 25.11.0614:16
    김준일 "윤, 여론·재판에서 모두 망했다" VS 강전애 "윤, 피고인으로서 계산된 발언"
    김준일 "윤, 여론·재판에서 모두 망했다" VS 강전애 "윤, 피고인으로서 계산된 발언"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1월 5일) 소종섭 : 이 얘기부터 좀 해볼까요? 윤석열 전 대통령 얘기, 최근 계속해서 보도가 좀 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군의 날 행사 마치고 나서 장군들과 관저에서 폭탄주를 돌렸다, 그 과정에서 또 여러 가지 얘기를 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강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