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마리옹 꼬띠아르도 극찬…'한공주' 천우희 연기, 어땠길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마리옹 꼬띠아르도 극찬…'한공주' 천우희 연기, 어땠길래? 천우희 [사진=SBS 방송캡처]
AD


마리옹 꼬띠아르도 극찬한 '한공주' 천우희 연기, 어땠길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천우희가 '한공주'로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을 거머쥔 가운데 프랑스 배우이자 가수인 마리옹 꼬띠아르가 배우 천우희의 연기를 극찬한 사실이 재조명됐다.


천우희는 17일 오후 서울 종로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35회 청룡영화제에서 영화 '한공주'(감독 이수진)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날 천우희는 수상자로 호명되자 너무 놀란 나머지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했다. 이후 무대에 오른 그는 "작은 영화에 유명하지 않은 제가 이렇게 큰 상을 받다니"라며 감독, 스태프, 관객들에 고마움을 전했고 눈물을 흘렸다.


지난해 열린 마라케시 국제영화제의 심사위원이었던 배우 마리옹 꼬띠아르 역시 천우희가 출연한 '한공주를 언급한 바 있다. 마리옹 꼬띠아르는 "천우희의 연기가 놀랍고 훌륭하다. 그의 팬이 될 것 같다"고 극찬했다.


한편 영화 '한공주'는 지난 5일 폐막한 '제28회 프리부르 국제영화제' 대상을 비롯해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 '제13회 마라케시국제영화제', '제16회 도빌아시아영화제' 등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다관왕에 올라 한국영화의 저력을 입증했다.


'한공주'는 2004년 경남 밀양에서 발생한 여중생 집단 성폭행 사건을 모티브로 제작된 작품으로 천우희가 성폭행 이후 피해자 학생의 삶을 재조명했다. 22만4478명의 누적 관객수를 기록하며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