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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객은 봉"…'지킬 앤 하이드' 측, 원미솔 감독 SNS 댓글논란에 사과문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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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객은 봉"…'지킬 앤 하이드' 측, 원미솔 감독 SNS 댓글논란에 사과문 게재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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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객은 봉"…'지킬 앤 하이드' 측, 원미솔 감독 SNS 댓글논란에 사과문 게재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제작사 오디 뮤지컬 컴퍼니가 원미솔 음악감독의 SNS에 달린 관객비하 댓글과 관련해 사과의 뜻을 전했다.


16일 오디뮤지컬컴퍼니는 사과문을 게재, "최근 SNS상에서, 일부 스태프들의 예의에 어긋나는 지나친 표현으로, 발생한 논란으로 인해 '뮤지컬 지킬앤하이드'를 아껴주시는 많은 관객 분들께 커다란 걱정과 실망을 안겨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과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프로덕션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며 이번 논란으로 인한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티켓에 대한 취소/변경에 대한 업무는 별도의 수수료 없이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킬 앤 하이드'를 본 한 관람객은 "지킬 역의 배우 조승우가 감독과의 갈등으로 인해 공연 중 ‘지금 이 순간’을 부른 뒤 원 감독을 째려봤다"는 내용의 글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렸다. 이에 대해 원미솔 음악감독은 1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해명글을 게재했다.


이에 공연 무대 장치의 한 관계자가 "욕하고 인신공격하는 관객은 관객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들은 작품을 즐길 줄도 모르는 그냥 양아치들"이라며 "자기네들은 모르겠지만 매출 올려주는 봉이기도 하다"는 등 격한 글을 올려 구설수에 올랐다.


이외에도 "뮤지컬 관객의 수준은 팬덤을 넘지 못하고 있다", "다수가 미치면 소수는 제정신이 아니다" 등의 다른 관계자들의 댓글이 달리면서 논란은 더해졌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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