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타벅스, 바리스타들 모여 희망기금 전달·김장김치 봉사활동

시계아이콘00분 3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스타벅스, 바리스타들 모여 희망기금 전달·김장김치 봉사활동 지난 15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왼쪽 2번째) 및 임직원 100여명이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호점으로 2주년을 맞이한 서울 남가좌동 카페 이스턴을 방문해 5900여 만원의 희망기금을 전달하고, 인근 지역사회 독거 노인과 결손 가정을 위한 400포기의 김장김치 담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AD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 및 임직원 100여명은 재능기부 카페 1호점으로 2주년을 맞이한 서울 남가좌동 소재의 ‘카페 이스턴’을 방문해 스타벅스 플래너 및 레드컵 적립 기금 등으로 조성된 5900여 만원의 희망기금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울러, 6년째 이어오고 있는 봉사활동으로 서대문구 연희동 및 남가좌동 일대 독거 노인 및 결손 가정으로 전달하는 총 400 포기의 김장 김치를 담았다.


카페 이스턴은 지역 노인 어른신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08년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립형 카페로, 2012년 12월 스타벅스와 협력사들이 함께 전격적으로 리뉴얼을 진행해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호점으로 재단장된 바 있다.


커피기기, 인테리어, 가구, 냉난방 설비 간판 등 스타벅스와 협력사들이 전문 역량을 발휘해 새롭게 꾸며진 카페 이스턴은 지난 2년간 성장을 거듭해 매년 평균 매출이 약 40% 이상 증가되었으며, 실버 바리스타를 2명 추가 고용으로 현재 8명이 근무하며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로 연결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현재까지 서울과 부산, 대전 등에 총 4곳의 재능기부 카페를 새롭게 오픈하며 바리스타들의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