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리턴' 조현아, 정작 대한항공 홍보영상엔 땅콩 '봉지째' 제공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이 '땅콩리턴' 논란에 휘말린 가운데 대한항공에서 제공한 홍보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승무원의 견과류 서비스 '매뉴얼' 문제 때문이다.
지난 9일 방송된 JTBC '팩트체크'에서는 땅콩을 봉지 그대로 주는 장면이 담긴 대한항공 홍보 영상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홍보영상에는 마카다미아넛 '마우나 로아(Mauna Loa)'를 봉지째 일등석 승객에게 음료수와 함께 제공하는 장면이 담겨 있다.
이 영상은 대한항공에서 언론사에 제공한 홍보 영상이라고 알려졌다.
하지만 현재 대한항공 홍보실에서 제공한 서비스 매뉴얼에는 견과류를 원하는 승객에게 작은 그릇에 담아 준비하라고 돼 있다.
한편 조현아 부사장은 지난 5일 뉴욕발 서울행 대한항공 기내에 탑승해 기내 견과류 제공 서비스가 불만족스럽다는 이유로 활주로로 향하던 항공기를 되돌린 이른바 '땅콩 리턴'으로 구설수에 올랐다.
논란이 불거지자 조현아 부사장은 "본의 아니게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고객 및 국민 여러분에게 죄송하다"며 "저로 인해 상처를 입으신 분이 있다면 너그러운 용서를 구한다. 이번 사태에 책임을 지고 대한항공 모든 보직에서 물러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땅콩리턴 조현아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땅콩리턴 조현아, 이건 또 뭐야" "땅콩리턴 조현아, 어이없네" "땅콩리턴 조현아, 이건 뭐 반박도 못 하겠군" "땅콩리턴 조현아, 끝났네"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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