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읍시, 2014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행정자치부 주최,‘재능나눔축제’ 개최 등 자원봉사 활성화 공로"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정읍시가 행정자치부가 주최한 2014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시는 지난 5일 서울시 벨라지움 호텔에서 개최된 제9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서 열린 ‘2014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이 같은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정읍시는 이번 수상으로 전북도내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자원봉사활동 분야에서 선도적이고 중추적인 위치에 있음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시는 지난 민선 5기 출범부터 ‘정읍사랑 3대 운동’의 일환으로 공직자가 자원봉사 활동에 솔선수범함은 물론 도내에서는 최초로 지난해부터 ‘재능나눔 축제’를 개최하여 나눔 문화 확산 및 화합을 통한 사회통합을 꾀해 오고 있다.


특히 자원봉사활동의 전문화 및 통합을 위해 2012년 12월 자원봉사센터를 사단법인으로 독립시켜 운영해오고 있는데, 지난해에는 우수자원봉사센터로 지정되기도 했다.


김생기 시장은 “수상이 있기까지 봉사활동에 헌신해온 모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수상은 정읍시가 자원봉사 활성화 도시로 인정받은 뜻 깊은 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공직자가 솔선수범하여 자원봉사활동의 모범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