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5~6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기식)은 지난 5일 곡성교육문화회관에서 초등 교원 98명을 대상으로 '초등 5~6학년군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5학년도부터 적용되는 초등 5~6학년군 교과용도서에 대한 이해 증진으로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10개 교과(국어,사회,도덕,수학,과학,실과,체육,음악,미술,영어)의 교육과정 및 교과용도서 체제와 활용을 내용으로 운영됐다.
교과별 교육과정의 이해 및 교과용도서의 개발방향과 활용방안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학생들에게 알찬 수업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새롭게 도입된 수학과 스토리텔링 활용 연수도 함께 실시돼 학생들에게 친근한 생활사례를 통한 수업으로 개념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교수학습방법을 안내하고 우수사례도 소개했다.
나임 교육지원과장은 “2009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교육과정 및 교과용도서의 이해로 수업의 현장 적용을 대비함으로써 변화하는 교육현실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이에 발맞추어 곡성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활동중심 및 인성교육중심수업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으로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