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주노의 SKM이 '500억'에 인수한 코엔그룹, 어떤 기업인가 봤더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이주노의 SKM이 '500억'에 인수한 코엔그룹, 어떤 기업인가 봤더니 코엔·SKM
AD


이주노의 SKM이 '500억'에 인수한 코엔그룹, 어떤 기업인가 봤더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SKM인베스트먼트와 코엔그룹이 인수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4일 사모펀드(PEF) 전문 운용사인 SKM인베스트먼트가 현재 국내 1위 예능제작사인 코엔그룹과 500억원 이상의 인수계약을 체결해 초대형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출범을 가시화했다.

SKM인베스트먼트가 인수하기로 한 코엔그룹은 MBC 예능 ‘일요일 일요일 밤에’ PD출신인 안인배 대표가 이끌고 있는 현재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예능 전문 제작그룹으로 '슈퍼맨이 돌아왔다' '위기탈출 넘버원' '남자의 자격' 등을 제작했다.


자회사인 코엔스타즈에는 이경규 이휘재 이경실 조혜련 현영 유세윤 장동민 유상무 등이 소속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가수 장윤정이 합류해 화제가 됐다.


올해 10월 출범한 SKM인베스트먼트는 김정수 부회장(팬텀엔터테인먼트 전 사장), 이주노 부사장(그룹 서태지와 아이들 전 멤버) 등 연예계 전문가들을 경영진으로 포진시켜 엔터업계의 핵심으로 부상하기 위한 준비를 가속화하고 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코엔그룹, 대박" "코엔그룹, 파이팅" "코엔그룹, 짱짱" "코엔그룹, 대단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