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가 아이폰 앱을 업데이트해 터치 아이디(ID) 지문인식센서를 지원했다.
IT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에 따르면 아멕스는 2일(현지시간) 주목할만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아이폰 모바일 앱을 업데이트했다. 새버전은 americanexpress.com에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사용자 ID 및 암호와 함께 터치 ID를 사용해 계정에 로그인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로써 iOS 8 지원 장치에 사용할 터치 ID와 빠른 액세스를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버전은 iOS 8 이전에 자체 장치를 잠금 해제하고 앱 스토어와 아이튠즈 구매를 인증하기 위해 예약 후 로그인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에 열린 애플의 터치 ID 지문 센서를 사용한다.
이에 따르 새 버전은 iOS에 터치 ID 8. 장치를 실행하는 장치에서 지원되는 아이폰 5S,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아이패드 에어2 플러스, 아이패드 미니(3)를 포함한다.
업데이트 된 아멕스 모바일 앱 버전 4.6.4은 현재 앱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버그 수정 및 개선사항을 제공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