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연(聯)애(愛)하는 부부 심신회복 가족캠프 성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장흥군, 연(聯)애(愛)하는 부부 심신회복 가족캠프 성료 장흥군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는 가족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월29일 부터 30일까지 1박 2일 동안 관내 8가족 24명의 부모와 자녀가 참여한 가운데 안양면 스파리조트 안단테에서 가족치유 심신회복 가족캠프를 실시했다.
AD


“갈등도 미움도 없는 아름다운세상, 건강가정 가꾸기 앞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최선자)는 가족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월29일 부터 30일까지 1박 2일 동안 관내 8가족 24명의 부모와 자녀가 참여한 가운데 안양면 스파리조트 안단테에서 가족치유 심신회복 가족캠프를 실시했다.

이날, 가족캠프에서는 가족간에 마음의문을 열기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MBTI(성격유형검사)를 실시하여 가족구성원들의 서로 다른 성격 유형의 특성을 살펴보고 가족간의 소통과 치료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명상의 시간에는 조용히 눈을 감고 그동안 가족간에 엉켜진 마음의 실타래를 풀고 감사와 화합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어진 둘째 날에는 ‘사랑의 편지쓰기’를 통해 마음속에 담긴 말을 전하였고, ‘우리가족, 사랑의 하트’토피어리 만들기를 체험하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가슴으로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최선자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기능을 회복하고,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더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가족애를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