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힐스테이트 광교 '뜨거운 열기 내리는 비도 막을수 없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33초

궂은 날씨에도 아랑곳 없는 '힐스테이트 광교' 견본주택 방문객들 발길 이어져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현대엔지니어링 경기 광교신도시 원천호수공원 D3블록에 짓는 ‘힐스테이트 광교’에 수요자의 관심이 뜨겁다. 28일(금) 개관한 견본주택에는 비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견본주택 오픈 2시간 전부터 인파가 몰리며 첫날에만 6천여명이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오픈이 시작된 이후 내부 입장객들이 붐비며 유니트 입구마다 긴 줄이 형성돼 안내원들의 통제에 따라 줄지어 입장해야 했다. 견본주택에 마련된 상담석은 빈 자리를 찾을 수 없었고, 대기석도 상담을 기다리는 방문객들로 꽉차며 ‘힐스테이트 광교’의 인기를 입증했다.

'힐스테이트 광교 '뜨거운 열기 내리는 비도 막을수 없어! 힐스테이트 광교 견본주택
AD


‘힐스테이트 광교’는 하반기 공인중개사가 선택한 최고의 유망단지로 손꼽히며 분양전부터 업계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단지는 현대엔지니어링의 설계 기술력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광교호수공원을 양방향으로 조망할 수 있는 입지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 단지를 배치하고 내부를 계획했다. 일반 아파트의 경우 일부 타입에만 적용되는 3면 발코니를 아파트 세대 대부분에 적용시켜 조망권을 극대화시켰다. 입주민은 거실뿐만 아니라 안방, 주방 등 집안 곳곳에서 호수와 주변 공원이 내려 볼 수 있다. 서비스면적도 넓어졌다. 확장할 시 서비스면적은 약 29~63㎡에 달한다.


최상층에지어지는 펜트하우스 18가구의 서비스면적은 소형아파트 규모다. 3면 발코니 설계가 적용 되는데다가 29~37㎡에 이르는 테라스까지 별도로 설치돼 서비스면적만 86~99㎡(구 26.1~29.9평)다. 모두 복층으로 지어지고 거실은 2층과 터져 있어 천장고가 5.75m에 이른다.


‘힐스테이트 광교’는 외관은 탑상형으로 입체적이고 고급스럽게 설계되지만, 내부평면은 대부분 판상형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 높은 개방감을 선사한다. 주거복합단지이지만 전용률은 74~76%로 일반 아파트 수준이다.


저층에서도 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도록 최저층 가구의 바닥을 호수면 높이보다 최소 21m 높게 설계했다. 이를 위해 필로티 설계를 적용해 일반 아파트 3층 높이에 최저층이 들어선다. 지상에서의 바람길과 보행편의성도 확보했다.


이외에도 단지 구석구석에 최첨단 디지털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아파트 각 층별로 자동으로 지하 음식물쓰레기 집하장으로 이송되는 ‘음식물 클린 시스템’이 설치돼 있어 냄새 나는 쓰레기 봉지를 들고 1층까지 내려가야 하는 불편함이 없어 생활의 품격을 한 단계 높여준다.


아파트 현관 신발장에는 매직트랜스폼미러(MTM : Magic Transform Mirror)가 설치된다. 평상시엔 거울이지만 사람이 다가서면 액정표시장치(LCD)창으로 바뀌어 날씨정보 등을 제공한다. 일괄소등, 가스밸브 차단,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확인 등 기능도 있다.


스마트키 하나만 지니고 있으면 1층 현관문이 자동으로 열리며 동시에 엘리베이터가 1층으로 내려와 대기하는 첨단 원패스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세대 내부로 들어오면 IT시스템과 스마트폰으로 거실 조명과 난방ㆍ가스를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시스템이 집안을 관리해 준다. 약 5000여권 책이 내장돼 있는 전자책 도서관을 통해 세대 내 PC, 스마트폰으로 열람할 수 있다.


여기에, 지역난방, 실별온도조절 시스템 등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갖춰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아파트로 짓는다.


이 단지는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49층, 총 6개동, 전용면적 97~155㎡, 총 928세대로 구성되며, 주거형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19층, 총 2개동 전용면적 45~84㎡ 총 172실로 지어진다. 금번 분양되는 물량은 아파트로, 이후 주거형 오피스텔이 분양된다.


견본주택 오픈 3일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오픈일부터 3일간 선착순 입장 고객 500여명에게 문화상품권, 3천명에게 에코백을 증정한다. 또 방문객 대상 추첨 이벤트로 1등 한 명에게 샤넬백, 2등 3명에게 로봇청소기, 3등 5명에게 자전거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청약일정은 12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ㆍ2순위, 4일 3순위 청약접수를 하며, 12월 10일 당첨자발표 후 12월 15일~17일에 계약접수가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영통구 하동 1016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8년 5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1670-1221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