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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계열 나스미디어, '비디올로지'와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구축 계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나스미디어, 국내 크로스스크린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구축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KT 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사인 나스미디어가 글로벌 동영상광고 플랫폼사인 비디올로지와 국내 크로스스크린 동영상광고 네트워크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비디올로지는 PC와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의 영상컨텐츠에 동영상광고를 한번에 내보낼 수 있는 크로스스크린 동영상광고 기술을 보유한 회사다. 동사는 기존 TV광고 구매방식인 CPRP 뿐만 아니라 글로벌 트렌드인 실시간 입찰구매 등 다양한 프로그래매틱 구매 방식을 지원할 수 있다.


이로써 나스미디어는 기존 PC와 모바일의 배너 광고, IPTV광고, 디지털 OOH
광고 외에 디지털 동영상광고 영역에도 진출하게 되었으며, 앞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비디올로지와의 제휴관계를 통해 국내외 광고주와 대행사에게 경쟁력 있는 광고상품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고 KT 측은 평가하고 있다.

정기호 나스미디어 대표는 “최근의 영상컨텐츠 소비 패턴은 기존 TV에서 벗어나 PC 특히 모바일 중심으로 변하고 있다"며 "이러한 환경변화에 따라 동영상 광고 또한 동시 노출 및 통합 판매가 가능한 플랫폼을 필요로 한다. 해외시장에서 검증된 비디올로지와 협력을 통해 나스미디어가 광고동영상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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