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애플워치·셀카봉·스마트링…타임 '2014 최고 발명품' 선정

시계아이콘01분 1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애플워치·셀카봉·스마트링…타임 '2014 최고 발명품' 선정 공중 부양 스케이트보드 '호버보드'
AD

애플워치·셀카봉·스마트링…타임 '2014 최고 발명품' 선정 스마트 반지 '링리'

애플워치·셀카봉·스마트링…타임 '2014 최고 발명품' 선정 애플워치

애플워치·셀카봉·스마트링…타임 '2014 최고 발명품' 선정 블랙폰

애플워치·셀카봉·스마트링…타임 '2014 최고 발명품' 선정 셀카봉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애플워치, 셀카봉, 스마트링, 블랙폰 등 올 한 해 정보기술(IT)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기기들이 타임의 '2014 최고 발명품'으로 선정됐다.

23일(현지시간) IT 전문매체 폰아레나·지에스엠아레나 등 주요외신은 타임 온라인판을 인용해 올해 발표된 25가지 제품들을 소개했다.


애플워치는 '똑똑함을 재정립한 시계'로 정의됐다. 지금까지 출시된 스마트워치들은 스마트폰의 사용 경험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면 애플워치는 컴퓨터를 손목으로 그대로 옮기는 데 성공했다고 타임은 평가했다. 특히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인터페이스에 터치스크린과 물리적 버튼을 결합했다는 데 큰 점수를 줬다.

유명 암호화 커뮤니케이션 업체 사일런트서클과 스페인 스마트폰 제작사 긱스폰이 개발한 블랙폰은 '사생활을 첫 번째 가치로 삼은 스마트폰'으로 이름을 올렸다. 블랙폰은 보안 기능을 강화시킨 비화폰이다. 불법적인 도청이나 감청을 방지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으며 수신자가 비화기능이 없는 일반 전화기를 사용하더라도 보안이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손가락으로 문자를 느낄 수 있게 하는 스마트 반지 '링리'도 당당히 혁신적 발명품에 포함됐다. 이 제품은 웨어러블과 패션의 경계를 허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크기가 큰 스마트폰은 핸드백에 보관한 상태로 전화나 이메일, 일정 등을 놓치지 않고 알림을 받을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블루투스를 통해 안드로이드와 iOS 두 운영체제와 모두 연동되며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우버, 이베이 등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셀피'라는 단어가 유행어가 된 해는 2013년이라면 올 해는 셀피가 문화적 현상으로 나타난 해라고 정의할 수 있다. 타임은 "미국 유명 배우 엘런 드제너러스, 오바마 대통령을 포함해 미국인 4분의 1 이상이 소셜네트워크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셀피를 공유할 정도"라고 표현했다.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몇몇 업체들이 들고나온 기발한 상품이 셀카봉이다. 가트너의 한 모바일 기술 에널리스트도 "많은 사람들이 셀카봉을 사용하는 것을 봤다"고 전했다.


영화 '백투더퓨처 2'에 등장한 공중 부양 스케이트보드 '호버보드'도 눈에 띄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북부에 있는 신생업체 '헨도'가 개발한 이 제품은 땅에서 1인치 떨어진 공중에서 전도성이 있는 표면에서만 즐길 수 있다. 배터리 수명도 15분밖에 되지 않는다. 하지만 기술 자체는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 기술을 활용도가 광범위 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 외에도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무선전기, 모든 물체를 찍어낼 수 있는 3차원(3D) 프린터,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해주는 칩, 노트북을 대체할 태블릿PC 서피스 프로3, 자전거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바퀴, 태블릿 장난감 등이 포함됐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