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證, 'I'M YOU랩-후강퉁 고배당플러스'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유상호)은 중국 후강퉁 시행에 맞춰 상해 A주에 투자하는 'I'M YOU 랩-후강퉁고배당플러스(한국운용)'상품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상품은 2011년부터 상해 현지 사무소를 운영하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자문을 바탕으로 중국 고배당주식과 소비성장 수혜주에 주로 투자한다. 평균 3% 중후반의 높은 배당수익률(일부 국영은행은 7%, 일부 자동차 및 유틸리티 기업들은 5% 이상의 배당금 지급)을 보이는 배당주와 소득 수준 향상으로 수혜가 예상되는 면세점, 항공, 의료서비스 산업, 친환경 산업 등 관련 종목을 담았다.

특히 중국본토펀드를 통해 중국A주에 투자하면 매매차익에 대해 배당소득세 15.4%를 원천징수 및 종합과세를 적용하지만, 'I'M YOU 랩-후강퉁고배당플러스(한국운용)'는 매매차익에 대해 22%의 양도소득과세만으로 분류과세 돼 고액 투자자는 랩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설명이다.


신긍호 한국투자증권 고객자산운용부 상무는 "후강퉁 시행 초기에는 기대감과 차익 매물 출회가 엇갈리며 단기간 시장 변동성이 커질 수 있어 다소 보수적으로 운용할 예정"이라며 "장기적으로 중국 본토의 고배당주와 장기 유망종목에 투자하는 전략은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수료는 선취수수료 1.0%, 후취수수료 연 1.6%며, 가까운 지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www.truefriend.com)나 고객센터(Tel. 1544-5000/1588-0012)로 문의하면 된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