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MW, '비전 퓨처 럭셔리' 韓 VIP 고객에게 첫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2초

올해 베이징모터쇼에서 세계 첫 공개한 BMW 콘셉트카

BMW, '비전 퓨처 럭셔리' 韓 VIP 고객에게 첫 공개 BMW 비전 퓨처 럭셔리
AD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BMW코리아는 지난 4~9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VIP 고객 300명을 초청해 'BMW 비전 퓨처 럭셔리'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럭셔리의 새로운 정의'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BMW는 비전 퓨처 럭셔리의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통해 BMW의 현대적인 럭셔리 철학과 개념을 고객에게 전달했다.


BMW, '비전 퓨처 럭셔리' 韓 VIP 고객에게 첫 공개 BMW 비전 퓨처 럭셔리

올해 베이징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BMW 비전 퓨처 럭셔리는 BMW가 오랜 기간 추구해온 럭셔리 세단의 통찰력을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시각으로 나타낸 콘셉트카다. 특히 인텔리전트 경량화 엔지니어링과 진보적인 실내 디자인, 완전히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새로운 럭셔리에 대한 경험을 선사한다.


BMW 비전 퓨처 럭셔리의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은 실루엣에 세련된 역동성을 준다. 수작업으로 조각된 디자인은 컴퓨터가 구현할 수 있는 것을 넘어 차량 표면에 특별한 감성적인 매력을 더한다. 쿠페 스타일의 루프라인, 안정감 있는 외관의 표면과 균일하고 정교한 마무리는 최적의 공기 흐름을 제공한다.


BMW, '비전 퓨처 럭셔리' 韓 VIP 고객에게 첫 공개 BMW 비전 퓨처 럭셔리


실내 디자인은 절삭 모델링과 멀티 레이어 방식의 개별적인 구성 요소가 조화돼 하나의 통합적인 구조를 만들어 낸다. 카본 소재를 실내 곳곳에 적용해 경량화를 실현했다. 뒷좌석의 카본 소재로 둘러진 2개의 디스플레이와 터치 커맨드 태블릿 스크린은 BMW 비전 퓨처 럭셔리의 통합된 유저 인터페이스를 보여주는 한편 두 개의 크고 깊은 형태의 싱글 시트는 뒷좌석 탑승자에게 자신만의 럭셔리한 개인공간을 제공한다.


또 BMW 비전 퓨처 럭셔리에는 BMW 비전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최초로 적용됐다. BMW 비전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자만 볼 수 있었던 기존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달리 주행 정보가 앞 유리창 중앙에 표시돼 동승자와 같이 정보를 공유하고 컨트롤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BMW, '비전 퓨처 럭셔리' 韓 VIP 고객에게 첫 공개 BMW 비전 퓨처 럭셔리


BMW 비전 퓨처 럭셔리에 탑재된 BMW 레이저 헤드라이트는 BMW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로, 전력 소모가 적고 주변 온도를 높이지 않으면서 훨씬 더 밝은 빛을 발산한다. 조사 거리는 일반 발광다이오드(LED) 라이트의 두 배에 달하는 최대 600m다. 에너지 효율은 LED보다 30% 높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