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X공사,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두번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핵심직무역량 평가모델·역량평가제도 도입 등 높은 평가 받아

LX공사,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두번째
AD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 LX대한지적공사가 '2014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 선정됐다. 이는 지난 2011년에 이어 두 번째다.

LX지적공사는 지난 7일 서울시 중구 소재 오펠리스에서 'Best HRD'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LX공사 관계자는 "이번에 재인증을 받은 것은 체계적인 인적자원개발 체계를 다시 한 번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는 교육부와 안전행정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인증제도로, 인적자원 관리 및 개발 체제에 대한 모범적인 심사기준에 따라 우수기관을 인증하는 것으로 2006년부터 실시해왔다.


이번 평가에서 LX공사는 ▲'핵심직무역량 평가모델'을 도입한 스펙초월 신규채용 ▲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사회형평적 채용 ▲여성관리자 확대를 위한 '양성평등 승진목표제'도입 ▲능력 있는 관리자 선발을 위한 역량평가제도 도입 ▲계층별 맞춤형 교육체계 개선 등을 통한 체계적인 인재육성과 관리 ▲신입사원 조직적응을 위한 듀얼멘토링 제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영표 LX공사 사장은 "차별 없는 사회형평적 채용에 앞장서는 것은 공공기관으로서 당연한 사회적 책무"라며 "직원의 소양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문인재 양성 관리제도와 능력중심의 인사제도를 운영해 우수한 인적자원의 관리와 개발 체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