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소니코리아, 보이스 레코더 'ICD-TX650'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소니코리아, 보이스 레코더 'ICD-TX650' 출시 소니 보이스 레코더 'ICD-TX650'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소니코리아가 보이스 레코더 'ICD-TX650'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블랙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16만9000원이다.

두께는 7.4mm, 무게는 29g다. 스틱형 디자인으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회의, 비즈니스 미팅, 인터뷰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고성능 디지털 마이크를 탑재해 입력된 사운드를 마이크 내부에서 직접 디지털 신호로 변환한다. 이를 통해 아날로그 신호 처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왜곡과 음질 저하를 최소화했다. 레코더의 녹음 효율을 높이기 위해 소리를 모아 마이크로 전달하는 곡선형 집음 통로를 적용했다.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녹음 버튼을 눌러도 곧바로 녹음이 시작되는 '원터치 녹음 기능'을 비롯해 음성을 감지해 자동으로 녹음을 시작하고 음성이 들리지 않을 때에는 일시 정지돼 무음 부분은 녹음되지 않는 'VOR(Voice Operated Recording) 기능'도 적용됐다.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소리를 녹음해야 하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상황에서 최적의 녹음을 할 수 있도록 셔츠 주머니, 미팅, 강의, 음성메모, 인터뷰 등 5가지 녹음 환경을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편리하게 녹음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트랙마크를 추가해 재생 시 빠르게 트랙마크 지점으로 이동할 수 있는 자동 트랙마크 기능, 주변 노이즈를 억제하고 음성을 보다 또렷하게 살려주는 클리어 보이스 기능, 0.5배에서 2배까지 재생 속도를 간편하게 조절 가능한 디지털 피치 컨트롤 기능 등 다양한 재생 기능들이 적용됐다.


3분 충전으로 1시간 녹음이 가능한 퀵 차지 기능을 지원하며 최대 15시간 연속 녹음이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