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광주광역시 주월 광명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칭)가 '백운광장 광명메이루즈' 아파트 조합원을 모집한다.
백운광장 광명 메이루즈는 광주 남구 주월동 958-1 일대에 지하 2~지상 34층, 5개동, 전용면적 기준 84㎡ 369가구, 77㎡ 238가구 등 총 607가구로 건립된다. 지역 건설사인 광명주택이 시공하며 분담금 관리는 국제 자산신탁㈜이 맡았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분양가가 저렴하고 청약통장이 없어도 분양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백운광명 메이루즈는 토지를 100% 확보했고 확정 분담금 보증서를 발행해 추가 분담금 발생 우려를 없앴다. 건축심의 접수를 완료하는 등 인허가 업무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단지 설계는 남동향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일조권을 극대화한다. 필로티로 개방감을 높이는 동시에 저층 세대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한다. 곳곳에는 휴식 공간을 조성한다. 지상 주차공간을 최소화해 녹지율을 높이고 풍부하고 다양한 식재계획을 통해 친자연적인 아파트로 조성한다. 피트니스센터 등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교통 여건을 보면 광주의 중심인 백운교차로, 대남대로와 인접해 있어 이동하기가 편리하다. 제2순환로 등 광역교통망이 잘 갖춰져 인근 신도시를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백운고가 철거계획이 가시화되고 있는 데다 재검토중인 2호선이 개통될 경우 주거여건이 한층 더 개선된다.
인근에 백운초교, 봉선중, 석산고, 서진여고, 대광여고, 수피아여고가 있어 광주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이밖에도 동아병원, 롯데마트(월드컵점), 이마트(봉선점) 등 편의시설과 푸른길 공원, 풍암호수공원, 남구청, 광주 월드컵 경기장 등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견본주택(1661-7003)은 이달 7일 광주시 남구 주월동 1159 일대에 개관한다.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지역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전용면적 60㎡ 이하는 무주택으로 간주)는 누구나 조합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