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 13회 서울카페쇼' 20일 코엑스서 개막

시계아이콘01분 04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제 13회 서울카페쇼' 20일 코엑스서 개막 '제 13회 서울카페쇼’가 11월20일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AD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엑스포럼은 ‘서울카페쇼 2014’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서울카페쇼는 국제적인 커피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서 커피는 물론 차, 베이커리, 카페 인테리어, 프랜차이즈 등 카페 관련 산업 전반을 아우르고 커피 및 카페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동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커피 전문 전시회다.


32개국 520여개사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국제커피기구(ICO)가 공식 후원 및 MOU를 체결하면서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커피박람회로 그 위상이 높아졌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한국 스페셜티 커피시장과 카페산업의 급격한 발전에 따라 참가기업의 품목이 다양해진 점이 눈에 띈다.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서울카페쇼 개최와 동시에 한국 최고의 바리스타를 선발하는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십’, 커피 생두의 품질을 평가하고 풍미를 읽는 커피 경연대회인 ‘마스터 오브 커핑’과 맛에 예술성까지 더한 초콜릿작품을 선보이는 ‘한국 쇼콜라티에 경연대회’, 커피를 더욱 심층적이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커피트레이닝스테이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돼 일반 관람객들에게도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열정 가득한 국내외 커피인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TED형식의 강연 ‘커피 토크(Coffee Talk)’와 2015년의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카페쇼 셀렉션(CafeShow Sellection)’을 올해 새롭게 선보인다.


아울러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는 ‘월드커피리더스포럼(World Coffee Leaders Forum)’이 열릴 예정이다. ‘커피산업 패러다임의 대전환과 그 대응책’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국제커피기구 로베리오 실바 위원장, 일리카페 안드레아 일리 회장, 2014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히데노리 이자키, ‘매혹과 잔혹의 커피사’ 저자 마크 펜더그라스트 등 세계 커피산업 리더들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신현대 엑스포럼 대표는 “창의, 산업, 문화가 결합된 창조경제의 아이콘으로서 커피산업을 재조명하고, 세계 최대의 글로벌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그에 걸 맞는 최고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카페쇼는 원활한 비즈니스 환경조성을 위해 20일부터 21일까지는 업계종사자 및 바이어가 참여하는 ‘비즈니스데이’, 22일부터 23일까지는 모든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는 ‘퍼블릭데이’로 나누어 진행한다. 참관객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www.interpark.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