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커피전문점 드롭탑은 지난 28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개최된 ‘2014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커피전문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4 소비자 선정 스타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로부터 사랑 받는 국내외 최고의 브랜드를 발굴하여 그 효용 가치와 기대 효과를 상승시키고 브랜드에 끊임없는 생명력을 불어넣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부문별 베스트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전 조사와 소비자 설문 조사, 그리고 각계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단의 심사 및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드롭탑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신뢰도, 구매실적 및 재구매 의도를 포함한 충성도, 품질과 서비스 등을 판단하는 만족도 등으로 이뤄진 소비자 본 조사와 브랜드 리더십과 포지셔닝, 성장성을 가늠하는 미래가치로 구성된 공적 조서에서 고른 점수를 얻어 대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
드롭탑은 최고의 장소에서 최상의 커피를 고객에게 선사한다는 의미인 ‘드롭 인 어 탑 플레이스(DROP IN A TOP PLACE)’의 약자인 드롭탑은 2011년 가맹사업을 시작한 후 3년 만에 가맹점 계약 200호점을 돌파하는 등 연평균 150% 성장률을 기록하며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병규 드롭탑 경영지원본부장은 “소비자가 직접 뽑은 브랜드란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드롭탑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드롭탑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고 한국리서치가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선정된 ‘2014 소비자의 선택’에서도 커피전문점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소비자가 직접 뽑은 브랜드 대상에 연이어 선정되며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