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T커머스협회 오늘 창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2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창립총회 개최
초대회장에 KTH 오세영 대표이사 선임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국내 T커머스 업계를 대표하는 한국T커머스협회(KoTCA)가 29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공식출범했다.

한국T커머스협회는 드림커머스, 아이디지털홈쇼핑, 케이티하이텔주식회사, 티브이벼룩시장, SK브로드밴드 등 T커머스 사업자를 주축으로 결성됐다.


한국T커머스협회의 초대회장은 오세영 KTH 대표, 부회장은 김형준 아이디지털홈쇼핑 대표, 감사에는 유창완 SK브로드밴드 마케팅기획본부장이 각각 선임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T커머스협회 창립을 축하하는 업계 관계자 및 정관계 주요 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창립 총회에 이어 'T커머스, 활성화와 과제, 융합을 넘어 새로운 혁신을 향해'라는 주제로 창립기념세미나도 함께 열렸다.


세미나는 한국방송비평협회 회장인 변동현 서강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한양사이버대 김광재 교수의 'T커머스 규제의 흐름과 역설 그리고 활성화 방안', 호서대 변상규 교수의 'T커머스 사업환경 분석과 전략에 대한 소고' 발제가 있었고, 이어서 패널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김광재 교수는 주제 발제에서 “디지털방송에서 가장 각광을 받았던 T커머스 사업이 그동안 활성화되지 못한 것은 일관성 있는 정책의 부재에서 기인했으며, 이제라도 산업 진흥이라는 관점에서 정책 수립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변상규 교수는 발제에서 ”T커머스는 인터넷 쇼핑과 홈쇼핑이 결합된 스마트 디지털 환경에서 최적화된 융합형 서비스로서, 양방향 서비스의 대표 사업으로 발전 잠재성을 가진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세미나에 패널로는 권오상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부장, 유선욱 한라대 교수, 이상호 경성대 교수, 전범수 한양대 교수, 정원조 한국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Kodima) 부장, 김범희 법무법인 KCL 변호사, 김경로 KTH 본부장이 참석해 정부, 학계, 법조계와 산업계 입장에서 T커머스 발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