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감소 식품…콩밥에 시금치 초콜릿 후식, 저녁 식단으로 '딱이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최근 미국심장협회(AHA)는 혈액 속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식품 10가지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은 콩, 적포도주, 초콜릿, 올리브유, 귀리, 연어, 견과류, 차, 시금치, 아보카도 등이다.
특히 귀리를 볶은 다음 죽처럼 조리한 음식인 오트밀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으로 적격이다.
아보카도 역시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이다. 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많다. 한 연구에 따르면 올레산은 세포에서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합성되는 걸 막는 효과가 있다.
아울러 미국심장협회는 하루에 섭취할 식이섬유의 3분의 1을 검은콩이나 강낭콩 등 콩류로 대체하면 콜레스테롤 감소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 발표를 접한 네티즌은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 역시 콩류가 건강에 도움 되는구나"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 역시 자연식품이 보약" "콜레스테롤 감소 식품,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들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