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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후 화장품 고성장… 3Q 사상 최대 실적(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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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LG생활건강이 올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사상 최대의 분기 실적을 냈다.


LG생활건강은 올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5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1조 2304억원으로 6.8% 늘었다.

화장품 사업이 매출 4802억원, 영업이익 639억원을 달성, 전년동기 대비 각각 22.6%, 24.4% 늘며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후', '오휘', '숨', '빌리프' 등의 프리스티지(Prestige) 화장품이 전년동기 대비 72% 고성장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생활용품사업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 줄어든 4087억원을 기록한 반면, 영업이익은 580억원으로 3.0% 증가했다. 회사 측은 "이른 추석으로 반품이 모두 3분기에 반영되면서 매출이 소폭 감소했다"면서 "하지만 영업이익은 가격정상화의 노력과 제작비가 높은 기획세트의 비중을 축소해 지난해보다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화장품 사업은 프리스티지에서 면세점에서 전년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특히 지난달 후는 시내 주요 면세점에서 화장품 브랜드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방문판매 채널에서도 브랜드 강화와 신규 판매원 확보 등을 통해 전년동기 대비 38% 성장을 기록했다. 중국에서도 후가 전년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음료사업은 매출 3415억원, 영업이익 28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4%, 25.4% 감소했다. 음료사업의 실적 부진 요인으로 회사 측은 세월호 영향에서 벗어나고 있지 못한 소비 침체와 늦은 장마 등 날씨 영향 등을 꼽았다. 통상임금 확대 전면 시행으로인한 인상된 퇴직금 등의 소급적용으로 인건비 상승도 수익 악화 원인으로 분석됐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사업 특성상 생산직과 판매직 사원 구성비가 전체 직원의 75%가 넘는 음료사업의 통상임금 이슈를 조기에 대응한 점은 향후 사업 전개에 긍정적일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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