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통일로! 열자 미래로! "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양시협의회(회장 반재경)가 주최하는 ‘2014 청소년 통일골든벨 행사’가 20일 오후 1시 광양백운중학교 강당에서 개최된다.
‘청소년 통일골든벨 행사’는 청소년들이 통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켜 학생들의 참여유도와 통일시대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일방적인 주입식교육에서 탈피하여 자유롭고 자발적인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식을 통해 청소년들의 의지와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날 예선전은 ○,× 퀴즈방식으로 진행되며, 예선에 통과한 학생들은 본선에서 토너먼트 방식으로 실력을 겨루게 된다.
민주평통 광양시협의회 반재경 회장은 “학생들이 우리나라 역사를 바로 알고, 현실을 정확하게 이해해야 통일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는 생각에 본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본인의 끼를 마음껏 펼 수 있는 장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푸짐한 선물과 신명나는 공연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1일 지역협의회 주최로 나주시에서 개최되는 전남·광주 지역예선전에 관내 4개교 중학생 8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김권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