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태지 "'크리스말로윈'은 선과 악에 대한 의문에서 시작된 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크리스말로윈, 크리스마스와 할로윈의 합성어…어린시절 동화같은 이야기"

서태지 "'크리스말로윈'은 선과 악에 대한 의문에서 시작된 곡" '크리스말로윈'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AD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정규 9집 앨범 타이틀 곡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을 발표한 서태지가 타이틀곡에 대해 "세상에 규정된 선과 악에 대한 의문에서 시작된 곡"이라고 밝혔다.

서태지는 16일 오전 소셜 음악감상서비스 카카오뮤직에 개설된 자신의 스타뮤직룸에 '크리스말로윈'에 관한 글을 올렸다. 그는 카카오뮤직 스타뮤직룸에 '크리스말로윈' 음원을 올리고 "'크리스말로윈'은 크리스마스와 할로윈의 합성어로, 세상에 규정된 선과 악에 대한 의문으로부터 시작된 곡입니다. 어린시절 동화 같은 이야기를 통해 세상에 숨겨진 진실들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물론 신나게요"라고 소개했다.


16일 오전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크리스말로윈'은 발매 당일 국내 10개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다. 국내 대중음악에서는 시도된 적 없는 실험적 사운드(일렉트로닉, 덥스텝, 하우스 등)에 서태지의 기발한 발상이 가사로 녹아들어간 곡이다.


앞서 서태지는 지난 10일 정규 9집 앨범 수록곡 '소격동' 선공개일에 맞춰 스타뮤직룸을 오픈했다. 카카오뮤직에 9집 앨범에 대한 실마리가 될 만한 글들을 게재하며 팬들과의 직접 소통에도 나서고 있다.


앞으로 서태지는 스타뮤직룸을 통해 자신의 음악은 물론 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음악들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9집 앨범과 관련한 새로운 이야기들도 스타뮤직룸을 통해 일부 공개할 계획이다. 서태지의 스타뮤직룸은 서태지와 서태지의 소속사인 서태지 컴퍼니에서 함께 운영한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