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텔레콤, 김포에 스마트 로컬푸드 도입

시계아이콘00분 4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14일, 김포 농업기술센터-엘리트농부-행복ICT와 스마트 로컬푸드 MOU 체결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SK텔레콤은 14일 김포시 농업기술센터, 지역 농업법인인 엘리트농부, 사회적기업 행복ICT와 함께 '스마트 로컬푸드 시스템 적용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김포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가진 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ICT 기반 스마트 로컬푸드 시스템 도입을 통해 김포 지역 소규모 농가들의 생산과 유통을 현대화해 농가 소득 안정화를 이루는데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번에 김포에 설치되는 스마트 로컬푸드 시스템은 지역 내 로컬푸드 매장과 농가에 적용돼 농산물 생산, 판매, 출하, 정산 등 관리를 지원한다. 대부분 소규모, 고령층으로 이뤄진 농가의 원활한 생산, 판매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스마트 로컬푸드 시스템 설치는 물론 농가들이 어려워하는 친환경 농산물 인증 획득을 지원하는 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농가 소득 확대와 함께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 학교 급식 등과의 선순환 유통 구조 확립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포 지역 스마트 로컬푸드 시스템은 오는 2월까지 구축될 예정이며, 농업기술센터는 참여 농가 선정, 친환경 인증 교육 및 관련 데이터 제공을 지원할 계획이다. SK텔레콤과 행복ICT가 시스템 구축을 맡는다.


김정수 SK텔레콤 CSV실장은 "이번 김포 스마트 로컬푸드 시스템 구축 역시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통해 지난 완주에서의 성공에 이은 또 하나의 로컬푸드 성공사례로 만들어 내겠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스마트 로컬푸드 시스템, 스마트팜 등 다양한 ICT기술을 농업에 적극 접목해 대한민국 농업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