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기 디자이너들이 제안하는 올 가을 패션 아이템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국내 정상급 패션 디자이너들이 선정한 올 가을 꼭 필요한 패션 아이템들이 눈길을 끈다.

인기 디자이너들이 제안하는 올 가을 패션 아이템은? 뎁의 A라인 원피스, 비욘드클로젯의 스웨트 셔츠, 알란스의 옥스포드 슈즈
AD


패션전문점 두타는 입점 브랜드인 '뎁'의 디자이너 윤원정, '비욘드클로젯'의 디자이너 고태용, '알란스' 대표 남훈 등이 각각 추천한 올 가을 패션 필수 아이템은 A라인 원피스, 스웨트 셔츠, 옥스포드화라고 밝혔다. 이 아이템들은 심플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에 색상과 디테일을 강조해 차별성을 꾀한 것이 특징이다.

두타 1층 디자이너 부티크에 위치한 뎁의 윤원정 디자이너는 "올 가을에는 A라인 원피스, 스웨트 셔츠 등 기본적인 제품에 와인, 카키 등 유행 컬러나 독특한 소재, 디자인적인 요소를 더한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 것"이라며 그중에서도 A라인 원피스를 추천했다.


A라인 원피스는 올해 부산영화제에서 여배우들이 많이 입어 화제가 됐다. 디자인은 단순하지만 치마 밑단이 퍼지며 단아하고 순수한 소녀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앤디엔뎁'의 세컨드 브랜드인 뎁은 이번 시즌 A라인 원피스를 선보이며 올 가을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인 '60년대 레트로패션'을 뉴욕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심플한 A라인 실루엣과 넓은 카라가 포인트다.

A라인 원피스가 여성들에게 통하는 필수품이라면 스웨트 셔츠는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패션 아이템이다. 두타 지하 1층에 단독 입점한 비욘드클로젯은 남성복 디자이너 브랜드지만 대표적인 제품인 스웨트 셔츠는 남녀공용으로 높은 활용도를 보인다. 특히 올 가을엔 '놈코어(노멀과 하드코어의 합성어)'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스웨트 셔츠는 스트리트 패션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패션 아이템이기도 하다. 비욘드클로젯의 스웨트 셔츠는 기본 스웨트 셔츠 위에 위트있는 그래픽을 더해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고태용 디자이너는 "가을 기본 아이템인 체크무늬 셔츠와 함께 올 가을도 기본형의 스웨트 셔츠가 꾸준히 인기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패션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 가을 남성 패션은 기본적인 디자인에 정통성과 본질을 강조한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종로점에 이어 두타에 2호점을 오픈한 남성 잡화 편집숍 알란스는 올 가을 패션 아이템으로 옥스포드 슈즈를 꼽았다.


알란스의 남훈 대표는 "정치·경제적으로 어수선할 때 패션은 정통, 본질을 찾는 특성이 있어 올해는 클래식한 제품과 네이비 같은 기본 컬러가 주목 받을 것"이라며 "2030 직장인들이라면 수트 및 코트에 모두 신을 수 있는 옥스포드 슈즈가 활용도가 높다"고 말했다. 두타점에서는 소재와 컬러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킨 제품과 남훈 대표가 전개하는 온라인 SPA브랜드 제품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