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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동공업, NC다이노스와 다목적 운반차 공동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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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동공업, NC다이노스와 다목적 운반차 공동 마케팅 국내 1위 농기계 기업 대동공업은 프로야구단 NC다이노스와 5일 경남 창원시 마산야구장에서 프로야구 2015년 시즌까지 다목적 운반차(UTV) 공동 마케팅 진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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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국내 1위 농기계 기업 대동공업은 프로야구단 NC다이노스와 5일 경남 창원시 마산야구장에서 프로야구 2015년 시즌까지 다목적 운반차(UTV) 공동 마케팅 진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대동공업은 협약에 따라 NC다이노스에 자사의 디젤 운반차, 가솔린 운반차, 전기 운반차 총 6대를 지원한다. NC다이노스는 차량에 구단 캐릭터인 ‘단디’, ‘쎄리’, ‘크롱’ 을 랩핑해 구단 캐릭터차로 제작, 고객 체험 행사와 응원 차량으로 활용하며 한편으로 구단의 마산. 진해, 포항 야구장의 시설 관리 용도로 사용한다.


대동공업과 NC다이노스는 이 같은 구단의 다목적 운반차 활용 사례를 사진 및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운반차와 구단의 홍보 목적의 온, 오프라인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대동공업와 NC다이노스는 각사 직원으로 구성된 ‘마케팅 TFT’를 운영,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한 다목적 운반차의 홍보 마케팅 방안을 협의한다.

이밖에 2015년 시즌에는 NC다이노스의 홈 구장인 마산야구장에 대동공업 관람존을 마련, 자사의 VIP 고객을 초청해 NC다이노스 홈 경기 관람 행사를 진행한다.


협약을 체결한 이날은 회사 장기근속자인 생산1팀 안용식(35년 근무, 59세)씨의 시구행사와 당일 입장 관중을 대상으로 트랙터 미니어처를 증정하는 추첨 행사를 진행했다.


설동욱 대동공업 마케팅 팀장은 “프로야구가 관람층이 다양하며 연관람객이 650만명에 달할 정도로 인기 있는 스포츠이기에 NC다이노스와의 공동 마케팅이 다목적 운반차의 홍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스포츠 구단에서의 활용을 통해 스포츠 시설까지 운반차의 사용처를 확대하는 것까지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목적 운반차는 픽업 트럭 컨셉의 장비로 조향 방식이 자동차와 같아 누구나 쉽게 운전할 수 있다. 덤프 기능의 적재함이 있어 손쉽게 화물 운반을 할 수 있으며 각종 작업기를 부착해 작업까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4륜2점식 안전벨트, 차동고정레버(험로탈출장치) 등의 안전 장치로 들판 및 산악지역 등의 험로 주행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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