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5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에 서드 파티 디스플레이 장착 기기도 포함시켜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서드파티(제3자)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아이폰5s 사용자들도 무료 배터리 교체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으로 보인다.
1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맥루머스는 애플이 아이폰5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에 서드 파티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기기들도 포함시켰다고 전했다.
이전까지는 서드 파티에 의해 디스플레이가 교체된 아이폰5 기기들에는 무료 배터리 교체가 적용되지 않았다.
애플은 일반적으로 책임성 문제 때문에 손상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기기들에는 배터리를 교체해주는 것을 금지해왔다.
이에 따라 이번 결정으로 인해 서드파티로부터 디스플레이를 교체했던 아이폰5 사용자들도 무료 배터리 교체를 받을 수 있게 됐고 이는 애플의 정책이 전향적으로 바뀐 것이라 크게 환영할 만한 것이라고 맥루머스는 전했다.
한편 애플은 지난 8월24일 홈페이지를 통해 "2012년 9월부터 지난해 1월까지 판매된 제품 중 일부가 배터리 수명이 짧고 자주 충전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에 미국·중국을 시작으로 아이폰5 배터리 무상 교체를 해준 바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