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14회 곡성심청축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2일 개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제14회 곡성심청축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2일 개막 곡성심청축제
AD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서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과 곡성심청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상철)는 ‘효와 함께 열어가는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한 ‘제14회 곡성심청축제’를 10월 2일 개막해 5일까지 4일간에 걸쳐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서 개최한다.


10월 2일 광주MBC 개막축하쇼인 가족사랑 음악회에는 남진, 서문탁, 박일준 등과 10월 3일 지리산 방문의 해 기념으로 KBC 지리산자락 열린 콘서트에는 달샤벳, 홍진영, 지나, 노사연 등 K-POP과 7080 가수들이 대거 출연한다.

이어 10월 4일 광주교통방송의 심청골 다문화인 노래자랑과, 10월 5일 심청골 문화 한마당으로 11개 읍면 노래 및 퍼포먼스를 선보여 군민 화합의 시간을 갖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제14회 곡성심청축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2일 개막 곡성심청축제


또한 10월 4일과 5일에는 세계바텐더들의 화려한 칵테일 쇼가 펼쳐지는 세계바텐더대회를 개최하며, 10월 5일에는 KBS 전국노래자랑을 문화센터 잔디 광장에서 개최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심청의 효”와 “행복”을 모티브로 한 대형 전통 등(황후마마 심청 등)과 토피어리(심청과바다, 더블하트 등)를 단장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김준욱 문화과 문화예술팀장은 “제14회 곡성심청축제는 다른 축제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축제로 심청의‘효’와 ‘행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가족 사랑으로 재조명해 곡성군이 행복한 가정, 사회, 국가를 만들어가는 초석의 역할을 다하고 몸소 느끼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