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3년 연속 대한민국 통신 브랜드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KT, 브랜드 파이낸스 주관 '2014 대한민국 브랜드 50위'에서 5위에 선정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KT는 세계적인 브랜드 가치 평가 기관 '브랜드 파이낸스'가 전일 발표한 '2014 대한민국 브랜드 50위(Korea 50 2014)'에서 3년 연속 국내 통신사 중 1위, 전체 5위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2014 대한민국 브랜드 50위는 세계적인 권위의 브랜드 가치 지표로 영국의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국내 전체 기업을 대상으로 상위 50개 브랜드를 선정 및 발표한다. 각 기업의 브랜드 가치는 해당 회사의 재무상태와 브랜드 경쟁력 지표를 기반한 화폐 가치로 산출된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발표에 따르면, 2014년 KT의 브랜드 가치는 약 5조1500억원으로 전체 5위에 올랐으며, 특히 브랜드 파이낸스가 처음 발표한 2012년부터 3년 연속 국내 통신사 중 1순위다.


2014 대한민국 브랜드 50위 전체 1위는 64조6300억원을 기록한 삼성전자이며, 현대자동차, 엘지전자, 기아자동차, KT가 차례대로 상위 5위 기업 브랜드로 선정됐다.

신훈주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상무는 "브랜드파이낸스 수상은 KT 임직원이 브랜드 경영에 적극 동참한 결과이고, 이를 고객들이 인정해주셔서 통신업계 연속 1위라는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통신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글로벌 1등 통신 브랜드로 성장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