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산단공, 글로벌 선도기업 50개社 명예의 전당 헌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산단공, 글로벌 선도기업 50개社 명예의 전당 헌정 강남훈 산단공 이사장(왼쪽 7번째) 등 산단 관계자들이 명예의 전당 헌정식을 진행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강남훈, 이하 산단공)은 산업단지 출범 50주년을 맞아 산단 내 우수기업 50개사를 'KICOX(키콕스)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선정하고 명예의 전당에 헌정했다고 18일 밝혔다.


명예의 전당은 산업단지의 발전사를 한 곳에서 살펴 볼 수 있는 상시 전시공간으로, 산단공은 매년 성장가능성과 수출비중이 높고 혁신역량을 보유한 우수기업을 매년 50여개사씩 명예의 전당에 헌정해 왔다.

위치는 산단공 대구 혁신도시 청사 1층으로 지난 50년간의 역사존과 미래 50년을 조망해보는 미래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산단공에서 추진 중인 기업성장종합지원 플랫폼 사업을 통해 산업단지 분양지원, 기업주치의센터 컨설팅 등 공장설립에서부터 해외진출까지 기업 활동 전반에 걸쳐 맞춤형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집중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산단공은 이 기업을 전담하는 '플랫폼 매니저'를 지정, 이밖에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른 시책들도 관련기관 협력을 통해 최대한 연계 지원할 방침이다.


이날 헌정식에는 선정기업 대표와 협약기관인 신한은행, 대한무역진흥공사, 법률구조공단, 한국거래소,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예탁결제원 등 지원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강남훈 산단공 이사장은 "우리나라도 이런 선도기업이 많이 나와야 정체돼 있는 산업단지와 대한민국 경제가 새롭게 비상할 수 있는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키콕스 글로벌 선도기업이 8만여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대표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