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해할 수 없는 결혼반대 이유 "우리 사랑하게 해주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두 남녀가 결혼을 앞두고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 중 하나는 부모의 결혼 반대일 것이다. 이해할 수 없는 결혼반대 이유는 어떤 것들일까?


상류층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이 미혼남녀 892명(남성 434명, 여성 458명)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16일까지 ‘이해할 수 없는 결혼반대 이유’에 대하여 설문 조사를 실시한결과 남성의 경우 ’궁합’(244명/56.3%)을 1위로 꼽았다.

설문에 참여 한 조모씨(32·남)는 ”직접 겪어보지도 않고 미신과도 같은 확인되지 않은 이유로 결혼을 반대 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며 “결혼을 결정한 당사자들의 의견보다 근거 없는 궁합이라는 한가지가 더 중요 하다는 것은 잘못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나이차이’(113명/26.2%), ‘외모’(58명/13.5%), ‘경제력’(19명/4%) 순으로 나타났다.

반면 여성들은 ‘나이차이’(245명/53.7%)를 1위로 꼽았다. 한모씨(34·여)는 “사랑에는 국경도 나이도 없다고 하는데 단지 나이차이 라는 이유로 결혼을 반대 한다면 속상할 것 같다”며 “중요한 것은 나이차이가 아니라 서로 잘 맞고 통하는 부분 이라며 나이는 그렇게 중요한 조건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뒤 이어 ‘외모’(113명/24.8%), ‘궁합’(77명/16.9%), ‘경제력’(23명/4.6%) 순으로 조사 됐다.


결혼정보업체 노블레스 수현의 김라현 본부장은 “결혼 전 양가 부모님의 허락은 결혼 과정의 필수적인 부분이고 찬성하는 결혼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며 “부모가 반대하는 이유가 속설 이나 단면적인 부분 때문이라면 당사자 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다시 한번 신중히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