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밀로 착한 요리 만들어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 10월 4일 ‘전국우리밀요리경연축제’ 참가자 모집·이달 25일까지 접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광산우리밀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나훈)는 10월 4일 송산유원지에서 열리는 ‘제3회 전국우리밀요리경연축제’ 참가자를 이달 25일까지 접수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전국우리밀 요리경연축제는 다양한 우리밀 요리를 개발하고, 이를 상품화해 우리밀 소비를 촉진한다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참가 신청은 광산우리밀홈페이지(www.gswoorimil.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25일까지 이메일(msu12@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1차 레시피 서류심사에 통과한 본선 진출자는 이달 29일 광산우리밀홈페이지에 공고한다.


본선에 진출한 전문?일반팀, 학생팀 총 100팀(팀당 2명)은 다음달 4일 제8회 광산우리밀축제가 열리는 송산유원지 특설무대 앞에서 요리 실력을 뽐내게 된다.


전국우리밀요리경연축제는 대상 1팀 500만원, 최우수 3팀에게 각각 200만원 수여하는 등 총 22개팀에 2,300만원을 시상할 계획으로 지난해 제2회 대회시에는 우리밀을 이용한 ‘곶감 잡곡빵’을 만든 류호선, 최광범 팀이 영예의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