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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사장단 "회장을 정점으로 하나돼 신뢰회복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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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KB금융그룹 계열사 사장단이 11일 밤 호소문을 발표했다. KB금융이 회장을 정점으로 하나돼 그동안 잃어버린 신뢰를 회복하고 실추된 직원들의 사기를 고양시켜 명실공히 대한민국 리딩 금융그룹로서의 위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내용이다.


KB금융 사장단은 "그동안 감독당국의 조사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어떠한 행동도 내부분란을 부추기는 행위로 비춰질까 우려해 중립적인 입장을 견지해 왔다"며 "최근 KB금융의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어 조직 안정화와 경영 정상화를 위해 계열사 사장단 일동이 공식적인 의견을 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사장단은 "KB금융의 성장 히스토리 파악과 현실적인 전략 방향 제시 및 시간상의 경영 효율 측면을 고려할 때 현 회장을 중심으로 해 사태를 추스려 나가는 것이 급선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전산기 교체 논란은 아직 구체적인 것이 결정된 바 없는 내부 의사결정 과정상 발생된 문제"라며 "이는 시간을 두고 그룹과 은행 자체 내에서 현명하게 수습 결정해 나갈 것이라 믿고 있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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