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르포]갤럭시 알파 나왔다…"이통시장, 냉탕에서 온탕으로"

시계아이콘01분 19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갤럭시 알파 프로모션 경쟁 치열
이통3사, 배터리팩·블루투스 스피커 증정…갤럭시 탭 가격 할인도
"구매 대기수요자 기대 만족시키면 삼성 실적 개선 도움 될 것"


[르포]갤럭시 알파 나왔다…"이통시장, 냉탕에서 온탕으로"
AD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권용민 기자] "갤럭시 알파가 냉탕인 시장을 온탕으로 바꿀 것으로 기대한다. 시장이 다시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A대리점 관계자)


삼성전자가 3일 출시한 신제품 '갤럭시 알파'로 최근 악화된 실적을 만회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동통신3사와 일선 판매점들도 각종 사은품과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신모델 마케팅 경쟁을 치열하게 벌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서울 광화문ㆍ을지로 일근 몇몇 판매점들은 이미 신모델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었다. 꾸물꾸물한 날씨에도 매장 유리창에 붙은 '갤럭시 알파 사전접수'라는 문구는 선명하게 보였다. 한 매장 관계자는 "이동통신3사 모두 선착순으로 사은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면서 "만대정도는 금방 팔리지 않겠냐"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통3사는 갤럭시 알파를 팔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날부터 SK텔레콤과 KT는 갤럭시 알파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선착순으로 삼성전자 정품 배터리팩을 증정한다. SK텔레콤은 1만명, KT는 5000명에게 지급한다. 여기에 KT는 3000명에게 액세서리 결합 판매를 통해 갤럭시탭4 8.0인치 와이파이 버전을 4만9900원에 살 수 있는 혜택을 더했다.


LG유플러스는 경쟁사들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85요금제 이상으로 갤럭시 알파를 구매하는 모든 가입자에게 삼성 블루투스 스피커(10만원 상당)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다.


갤럭시 알파는 삼성전자가 최초로 내놓는 메탈 프레임 스마트폰으로, 세계 150개국에서 차례로 판매된다. 4.7인치 풀HD 수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6.7mm의 국내 가장 얇은 두께로, 슬림하면서 도시적인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계는 2분기 어닝쇼크를 기록한 삼성전자가 이번 모델로 하반기 실적을 끌어올릴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하반기에 글로벌 전략폰 1종만 출시했던 삼성전자가 올해에는 글로벌 모델 3종류를 내놓을 예정인 만큼 실적도 크게 개선될 여지가 있다는 분석이다. 업계 관계자는 "아이폰 발표를 앞두고 스마트폰 구매 대기수요자에 대한 기대를 만족시킨다면 삼성전자 실적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최근 고전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활력을 되찾을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중국판 갤럭시 알파는 현지 LTE 방식인 TD-LTE(시분할롱텀에볼루션) 서비스를 지원한다. 다만 중국 LTE 보급률이 높지 않은 점을 감안해 3G 전용 제품도 따로 출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14~15%로 샤오미와 레노버 등 현지 업체와의 격차가 오차범위 이내로 좁혀졌다. 영국 시장조사기관인 캐널리스는 샤오미가 삼성전자를 제치고 시장 1위로 올라섰다는 보고서를 발표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9일 출시되는 아이폰 가격도 갤럭시 알파 판매량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며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만한 보급형 제품 라인업도 꾸준히 확대해야 한다"고 전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