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충곤 화순군수, 한국평화언론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2초

[아시아경제 김영균]

구충곤 화순군수, 한국평화언론대상 수상 <구충곤 화순군수가 전남도립대학 총장 시절 지방 공립대학 최초의 반값 등록금을 실현한 공로로 한국평화언론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상패를 받고 있다.>
AD


구충곤 화순군수가 (사)한국시민기자협회(이사장 하방수)에서 시상하는 2014년도 한국평화언론대상 ‘교육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구 군수는 2011년부터 제3대 전남도립대학 총장을 지냈으며 지난 6·4 지방선거에 민선6기 화순군수로 당선됐다.


구 군수는 전남도립대학 총장으로 재임 시절 지방 공립대 중 전국 최초로 반값등록금을 실현시켜 도민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준 공이 인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구 군수는 화순군수로 취임한 이후에도 화순을 ‘명품 교육도시’로 만들기 위해 화순장학재단 기금 100억원 확보와 영어체험교실, 방과 후 학습반 운영 등을 통해 학부모의 부담을 해소하고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교육문제로 인한 이농현상 방지와 광주지역 우수인재를 유입하기 위해 관내 또는 광주 소재 고등학교 선택 진학이 가능한 광주·전남 고교공동학군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균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