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부, 창조경제타운 아이디어 사업화 멘토링 강화·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제6회 창조경제타운 기업매칭데이-SWㆍ앱 분야, 29일 개최
사전 멘토링, 현장 릴레이 멘토링으로 아이디어 구체화 지원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민관합동 창조경제추진단(공동단장 최종배, 이승철)은 제6회 창조경제타운 기업매칭데이 '소프트웨어(SW)ㆍ앱 분야'를 29일 광화문 드림엔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회 때 처음으로 도입해 현장 반응이 좋았던 사전 멘토링과 릴레이 멘토링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행결제 특허기술과 클라우드 기술을 연계하고 오프라인 배달대행 서비스를 융합한 '클라우드 포스' ▲개인의 일상 데이터를 스마트폰에서 수집ㆍ저장하고 동영상으로 인코딩해 다이어리 형태로 제공해주는 '디지털 다이어리 서비스' ▲시청중인 영상 콘텐츠 속 주인공의 제품이나 장소를 실시간으로 구매ㆍ예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상캡션쇼핑' ▲목소리 상태를 진단받고 자신에게 맞는 발성법을 찾아 트레이닝을 지원하는 '보이스첵' 등 6건의 아이디어가 발표될 예정이다.


KT, LG유플러스, SK플래닛의 관계자와 앱센터운동본부, 퓨쳐플레이 등 민간 창업지원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석해 생생한 시장 트렌드와의 비교ㆍ분석 등을 통해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진단하고, 아이디어 발전을 위한 심층적인 멘토링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발표 아이디어 중 시장성이 있는 우수 아이디어의 경우, 행사 이후에도 민간기업ㆍ기관 전문가들의 인큐베이팅, 투자자 연계 등 다양한 방식의 사업화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