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할 수 있는 정보 제공으로 우수성 인정 받아 ”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광양시가 운영하는 대표 홈페이지(www.gwangyang.go.kr)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미래창조과학부 산하기관)의 ‘콘텐츠 제공 서비스 품질인증서’을 획득했다.
‘콘텐츠 제공 서비스 품질인증서’는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사이트 중 이용자가 신뢰하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에 주어지며, 전문가 평가위원회와 이용자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서비스 기술, 이용자 편의성, 제도 준수, 고객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2014년도 1차 인증에는 광양시를 포함해 한국관광공사, 산림청, 한국교육개발원, 인구보건복지협회 등 총 42개 업체가 선정됐으며, 선정된 업체는 향후 2년간 인증마크를 사이트에 게재해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인증으로 광양시 홈페이지는 인증마크를 달아 그 우수성을 시민에게 널리 알릴 수 있게 됐고, 산하기관 홈페이지 콘텐츠 서비스에도 방향을 제시해 주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하여 홈페이지 콘텐츠의 신뢰성을 대내외적으로 객관적으로 평가 받고, 인증서까지 획득함으로써 시민들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인정받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