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지에스이, 상반기 매출 전년비 2%↑..중간배당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경남 서부지역 도시가스 업체인 지에스이는 14일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794억81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2% 늘어났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5.43% 감소한 38억6000만원이지만 2분기 퇴사자에 대한 일회성 비용 증가를 제외하면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 당기순이익도 지난해 대비 소폭 감소한 27억1900만원을 기록했다.

지에스이 공급권역(진주시ㆍ사천시ㆍ거창군ㆍ함양군)의 도시가스 보급율은 2013년 기준 지방권역 전체 보급율 평균인 66%에 못 미치는 46% 수준이다.


회사관계자는 "올 해 들어 사천ㆍ진주 항공산단이 전국 5개 특화산단으로 지정되고 경남도 서부청사 진주 유치가 확정되는 등 향후 우호적인 영업 기반이 조성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지에스이는 14일 이사회를 열고 반기 40원의 중간 배당을 확정했다.


유형석 지에스이 대표이사는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가치창출에 전사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위기에 강한 지에스이의 저력을 십분 발휘할 계획"이라며 "하반기 효율적인 경영활동을 통해현금 배당을 10% 이상 높여 가계소득 증대를 통한 경기부양이라는 정부의 정책 의지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