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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렉서스NX·시에나 세계적 뮤지션들과 이색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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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렉서스NX·시에나 세계적 뮤지션들과 이색 캠페인 렉서스NX와 윌 아이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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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한국토요타는 하반기에 본격 글로벌 판매에 들어갈 렉서스 콤팩트스포츠유틸리티차량 NX와 새롭게 모습을 바꾼 미니밴의 대명사 2015년형 시에나를 대상으로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함께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렉서스는 새롭게 렉서스 라인업에 추가되는 NX의 디자인과 성능면에서의 혁신을 강조하기 위해 세계적 아티스트 윌 아이엠과 손을 잡았다.


윌아이엠은 그래미 어워드 수상 그룹인 블랙아이드피스의 리더로 음악작업 외에 유명 브랜드와의 친환경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협업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의 시작을 알리며 공개된 단편 콜라보레이션 영화는 윌아이엠의 음악, 강렬한 디자인과 렉서스의 혁신적인 기술을 포괄하는 애니메이션 그래픽이 특징이다.


도요타 브랜드는 2015년형 시에나의 출시를 앞두고 '폼나는 웨건'이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폼나는 웨건은 시에나를 타는 가족이 나와 힙합 음악에 맞춰 시에나를 자랑하는 내용의 랩을 하는 동영상으로, 2010년 3세대 시에나의 출시 당시 '올해의 유튜브 자동차 영상 톱10'에서 2위를 할 만큼 화제가 됐다.


이번 2014 리메이크판 폼나는 웨건은 시에나를 타는 가족과 함께 힙합스타 버스타 라임즈가 피처링을 담당, 유튜브 상에서 5일만에 5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에 올랐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도요타자동차가 추구하는 보다 더 좋은 자동차의 비전을 바탕으로 도요타 렉서스 고유의 뛰어난 품질과 함께 혁신적인 디자인, 강렬한 성능 등을 겸비해 출시되는 최신 출시 모델들의 특성을 적극적으로 어필하기 위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10월 국내 출시가 예정된 렉서스 NX를 비롯, 아직 정확한 시기가 결정되지는 않았지만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2015년형 시에나의 잠재 구매고객들께 차량이 추구하는 지향점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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